소비자중심경영

고객 피해구제 절차 안내

· 공사 시설물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피해를 구제하기 위하여 사실조사,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관련 법률 및 규정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합의를 권고하는 제도

피해 신고 및 접수

· 온라인: 강릉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고객 민원상담
· 오프라인: 사업장 방문접수(고객센터 또는 관리사무소), 전화
구 분주 소전화번호
강릉관광개발공사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남구길 30번길 42 2층033-640-9862
오죽한옥마을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죽헌길 114033-655-1117~8
임해자연휴양림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715-85033-644-9483
연곡솔향기캠핑장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연곡면 해안로 1282033-662-2900
국민체육센터 수영장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수리골길 76033-640-4550
북부수영장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주문진읍 연주로 272번지033-662-0972
아레나수영장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수리골길 102033-651-4551
정동심곡바다부채길(정동)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정동진리 50-13
(심곡)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동면 심곡리 114-3
033-641-9444
033-641-9445
숲사랑홍보관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사천면 미노길 1033-644-4852
강릉통일공원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율곡로 1715-38033-640-4469
솔향명품숍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율곡로 3139번길 24033-647-7555

접수 후 처리 절차

  • 접수 확인 및 통보홍보마케팅팀 ⟶ 민원인 / 담당부서
  • 초기상담 및 조사 담당부서

  • 조정 및 해결안 제시담당부서

  • 최종조치 및 결과통보담당부서 ⟶ 민원인

  • 종 결최종종결

접수 확인 및 통보

- 접수 후 2일 이내 고객에게 접수 완료 및 담당부서 배정사실 알림
- 담당부서에 민원 접수 고지 및 내용에 대한 답변사항 요청

초기상담 및 조사 (담당부서)

- 고객 불만사항에 대한 1차 상담 진행
- 내부 직원이나 제3자와의 인터뷰 및 현장 조사(필요시)로 사실관계 파악

조정 및 해결안 제시 (담당부서)

- 피해 유형에 따른 표준 구제 기준에 적합한 해결안 제시
- 고객과의 합의 도출을 위한 협상 및 조정 실시

최종 조치 및 결과통보 (담당부서 ⟶ 민원인)

- 최종 조치 내용을 7일 이내에 고객에게 통보
- 고객의 불만이 해소되지 않을 경우, 외부 조정기관과 협력하여 추가적인 해

종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