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사업
- 세계 100대 관광 거점도시로 도약 위한 타깃시장 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해외 FIT 관광객 인바운드 수용태세 강화로 글로벌 관광도시 강릉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확산
사업내용
- 비짓강릉(VISIT GANGNEUNG) 디지털 마케팅(강릉 관광 콘텐츠 제작 및 홍보)
- 해외 현지 마케팅 (해외 MICEㆍ관광 박람회 참가 및 홍보)
- 오픈마켓 외국인 관광상품 판매지원(OTA 연계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등)
- 해외 온ㆍ오프라인 광고 캠페인
사업추진현황
비짓강릉 디지털 마케팅
- 강릉 관광거점도시 BI 런칭: ‘21. 6.
- 비짓강릉 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 ‘20. 8.~ ‘22. 7.
- 비짓강릉 운영 활성화 사업: ‘21. 10.~ ‘22. 6.
- 비짓강릉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채널 활성화 사업: ‘21. 10.~계속
- K-POP 스타 활용 웹 예능 제작 등 한류마케팅: ‘24. 5.~12.
해외현지마케팅
- 2023 규슈 여행박람회 참가: ‘23. 02.~ /일본 현지 및 해외 바이어 발굴(11개 사)
- 2023 베트남 국제 관광 박람회(VITM) 참가: ‘23. 04.
- 2023 중국 국제여유교역회(CITM) 참가: ‘23. 11.
- 2024 일본 관광 박람회(TEJ) 참가 / 일본 현지 및 해외 바이어 발굴(41개 사)
- 2023, 2024 ITB Asia 참가: ‘23. 10. / ‘24. 10. / 매년 3개국 25개 사 이상 바이어 발굴
※해외 현지 마케팅 연계 팸투어 시행: ‘24. 12.
해외 온오프라인 광고 캠페인
- 글로벌 미디어 매체 프로모션(베트남, 대만, 중국 등): ‘22. 7.~ ‘23. 12.
- 글로벌 매체 연계 강릉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마케팅: ‘23. ~ ‘24.
- 대만 블로그 마케팅: ‘24. 5.~10.
- 항공기 랩핑 광고 시행: ‘24. 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