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사업
			
			
				
		 
		
		
                                                                  - 세계 100대 관광 거점도시로 도약 위한 타깃시장 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해외 FIT 관광객 인바운드 수용태세 강화로 글로벌 관광도시 강릉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확산 
             
                       사업내용
    - 디지털 마케팅(강릉 관광 콘텐츠 제작 및 홍보)
   - 해외 현지 마케팅 (해외 MICEㆍ관광 박람회 참가 및 홍보)
   - 오픈마켓 외국인 관광상품 판매지원(OTA 연계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등)
   - 해외 온ㆍ오프라인 광고 캠페인
        
                     
사업추진현황
  디지털마케팅
                - 강릉 관광거점도시 BI 런칭:   ‘21. 6.
           - 비짓강릉 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   ‘20. 8.~   ‘22. 7.
           - 비짓강릉 운영 활성화 사업:   ‘21. 10.~   ‘22. 6.
           -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채널 활성화 사업:   ‘21. 10.~계속
           - 웹 예능 제작 및 웹 예능 기반 강릉 투어 상품 운영:   ‘24. 5.~12.
                 
     해외현지마케팅
                - 2023 규슈 여행박람회 참가:   ‘23. 02.~ /일본 현지 및 해외 바이어 발굴(11개 사)
           - 2023 베트남 국제 관광 박람회(VITM) 참가:   ‘23. 04.
           - 2023 중국 국제여유교역회(CITM) 참가:    ‘23. 11. 
           - 2024 일본 관광 박람회(TEJ) 참가 / 일본 현지 및 해외 바이어 발굴(41개 사)
           - 2023, 2024 ITB Asia 참가:   ‘23. 10. /   ‘24. 10. / 매년 3개국 25개 사 이상 바이어 발굴
※해외 현지 마케팅 연계 팸투어 시행:    ‘24. 12.        
     해외 온오프라인 광고 캠페인
                - 글로벌 미디어 매체 프로모션(베트남, 대만, 중국 등):   ‘22. 7.~   ‘23. 12.
           - 글로벌 매체 연계 강릉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마케팅:   ‘23. ~   ‘24. 
           - 대만 블로그 마케팅:   ‘24. 5.~10.
           - 항공기 랩핑 광고 시행:   ‘24. 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