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사업
- 지방자치단체 및 민간기관, 지역주민이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정보를 교류하며 적극적인 지역주민 참여와 전문가의 협업과 연결을 통해 다양한 현안을 발굴 및 육성하며 지역발전을 도모
사업내용
- 강릉DMO 사무국 운영 및 회원사 관리
- 강릉 관광ㆍ서비스 품질 개선 캠페인 실시
- DMO 관광 콘텐츠 발굴 및 DMO 자체 상품 개발
- DMO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 마케팅 추진
사업추진현황
관광 콘텐츠 상품 발굴 및 육성
- 로컬 크리에이터 및 여행사 대상 기획 관광 상품 개발 및 공모전: ‘20. 12.
- 강릉DMO 스타트업 육성 지원 사업 진행: ‘23. 8.~12.
『해피하게, 오감』프로젝트
- 『오감안내소』 및 『해피요금 인증 업소』운영: ‘20.~계속
- 해피요금 확산 캠페인 시행: ‘20.~계속
- 강릉DMO 찾아가는 오감안내소 운영: ‘21. ~ 계속
-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22. 11.
- 『해피하게, 오감』 연계 사업 추진(안심여행 인증, ESG 아트, 워케이션): ‘22.~ ‘24.
『열두달, 강릉』프로젝트
- 『열두 달, 강릉』향토 음식 경연대회 개최: ‘21.~ ‘23.
- 『열두 달, 강릉』밀키트 제작 및 판매: ‘20. ~ ‘23.
※ ‘20년: 강릉 옹심이 사골 떡국 / ‘21년: 통오징어 먹물 파스타 / ‘22년 감자총각 가자미 아가씨 & 주전부리 키트 / ‘23년: 강릉 옹심이 떡볶이 - 『열두 달, 강릉』사계 팝업 스토어 운영: ‘24. 10.~12.
『시나미 강릉 구경(9景)』프로젝트
- 시나미 강릉 구경(9景) 언택트 관광지 상품 개발: ‘21. 10. ~ 12.
- 시나미 강릉 구경(9景)하는 투어버스(메타버스) 구축: ‘22.~ ‘23.
관광 편의 증진 및 서비스 품질 개선
- 온택트 관광 홍보영상 경연대회 및 관광 품질개선 홍보영상 제작: ‘20. 12.
- 여행자 중심 관광 불편사항 실태조사 실시: ‘21. 1. ~ 2.
워크숍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관광 전문인력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20. 12.
- 다모여 지식(G-Seek) 캠퍼스 운영: ‘22.~ 계속 ※ 관광거점도시 조성사업 연계
ESG 연계 사업 진행
- ESG 강릉공방 데이트 사업 진행: ‘22. 11. ~ 12.
- 제1회 강릉 ESG 아트 페스티벌 개최: ‘23.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