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

CEO의 추진의지

우리 강릉개발공사는 창립 시설관리 및 관광서비스 공급자로서의 1차원 역할을 넘어 시민과 고객에게 행복과 즐거움, 새로운 가치를 주기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주변 환경과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지속적으로 확대되기 위해서는 고객 중심의 경영활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이를 우리기업 문화로 시스템화하고자 합니다.

이제 우리는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중심경영의 총체적 경영의지를 구현하고 강원도 최초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 도입을 통해, 강원도를 넘어 국내 최고의 관광개발 지방공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고객중심의 경영체계는 우리 임직원에게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는 서비스를 어떻게 해결할지에 대한 명확한 행동기준과 절차를 제시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불만을 자발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킴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회를 확보하고 보다 나은 관광 및 시설운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중심경영 도입을 통하여 우리공사의 핵심전략이 고객만족임을 다시 한 번 인식하여, 고객중심경영의 대표적 지방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을 임직원을 대표하여 약속드립니다.

CCO 임명

임명권자인 CEO의 CCO 임명
· 일시 : 2024. 7. 1.
· 임명 : 경영관리부장 고일
  • CCO의 임명은 새로운 인력을 채용하는 것이 아니라, CCM 또는 고객중심경영 관련 업무를 수행해 온 기존 임직원 업무의 재규정화를 의미한다.
  • CCO는 CCM 운영과정에서 얻어지는 고객정보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통보할 수 있고 협조하지 않는 임직원을 제재할 수 있는 고위직급자로 임명한다.
  • 임명 결정은 CCO가 CCM 운영에 있어 사내 임직원 및 관련부서를 효과적으로 관할할 수 있도록 공시적으로 이뤄져야 하며, 사내 모든 구성원은 CCO 임명 사실과 CCO의 책임 및 역할을 명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