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는 지난 12월 6일부터 8일까지 ‘2024 일본 인플루언서 대상 강릉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광거점도시 글로벌 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Tourism Expo Japan’과 연계하여, 일본 인플루언서 10명을 초청해 강릉 관광의 매력을 체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팸투어는 일본 MZ세대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강릉의 자연경관과 로컬문화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며,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을 포함해 BTS 버스정류장, 도깨비 촬영지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또한, 호텔 인스펙션과 강릉 유니크베뉴(오죽한옥마을) 탐방을 통해 강릉의 마이스 인프라를 소개함으로써, ‘아시아의 힐링 관광수도’강릉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였다.
특히, 강릉오죽한옥마을에서 7일 저녁‘한일 인플루언서 밋업(Influencer Meetup)’을 개최하여, 일본 인플루언서와 강릉 지역 대학생, 외국인 인플루언서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 자리에서는 강릉 관광 홍보 영상 시연과 K-컬쳐 퀴즈를 비롯해, 강릉 고유의 문화를 담은 체험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이 양국 문화를 공유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팸투어에 참여한 일본 인플루언서들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SNS 플랫폼에 강릉 여행 경험을 담은 콘텐츠를 게재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강릉의 독창적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관광개발공사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강릉의 주요 관광자원을 글로벌 시장에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강릉을 세계적인 관광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